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국민의 소리] "나라와 국민을 망치는 간신배", 이젠 국민은 이런 者, 심판하자.

by 구름과 비 2023. 2. 8.
728x90
반응형

대통령에게 해를 끼치고 크게는 나라를 망치는 간신배를 더 이상 발 붙이지 못하게 국민들이 나서야 한다.

십상시, 후안을 말아먹고 삼국지연의 서막을 열게해준 간신배.

국민들이 심판을, 심판을 하기 위해서는 간신이 무엇인지 역적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이다. 지금 국회와 재판부는 대통령에게 해를 끼치고 나라를 망치고 국민의 신뢰를 박살내고 있다.

그럼 간신이 뭔지 중국 서한 때 학자 유향은 육사론에서 간신을 6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첫째 具臣(구신) : 자리만 구하고 녹봉만 기다리며 지혜 있는 자와 능력 있는 자는 등용하지 않으려 하며 구차하게 영화만을 구해 쫓아다니며 주관 없이 자리만 채우는 신하라고 말하고 있다.

둘째 姧臣(간신) : 내심은 음흉하면서도 겉으로는 마치 근면하고 조심스러운 척 좋은 말만 하고 좋은 표정만 지어 임금의 임용 기준을 상실하게 하며, 명령도 실행되지 않게 하는 신하라고 말한다.

셋째 讒臣(참신) : 지혜는 죄를 감추고도 남고 말재주는 사람을 감동시켜 안으로는 골육의 정을 이간시키고 밖으로는 조정을 어지럽히는 신하라고 말한다.

넷째 賊臣(적신) : 국가의 대사를 가지고 자기 집안의 권세를 높이며 당파를 지어 집안을 부유하게 만들고 임금의 명령을 빌어 자기 위세를 높이려는 신하라고 했다.

다섯째 亡國臣(망국신) : 사악한 말로 임금에 아첨하면서 임금 앞에서는 듣기 좋은 소리만 하고 임금이 없으면 말도 변하며 임금의 허물을 사방 국가와 백성이 죄다 알게 하는 신하라고 했다.

국민들은 필히 나라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간신들을 배척해야 할 것이다.

#서한시대 : 한고조 유방의 한나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