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사랑"해 말하는 빨간 "장미"

by 구름과 비 2022. 9. 11.
728x90
반응형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꽃과 식물. 그중 사랑해 말하는 장미꽃에 얽힌 매혹적인 이야기.

정열의 꽃 장미

낙관적이거나 희망적인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아름다운 말 빨간 장미. 아메리칸 뷰티에서 장미의 상징적인 의미는 아름다움이다. 섬세하고 연약한 꽃잎과 대조하는 날카롭고 단단한 줄기와 가시. 장미 꽃잎은 천천히 떨어지고, 덧없는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활짝 핀 장미

청춘의 열정과 사랑. 할 일이 남아 있는 듯 선뜻 일어서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장미, 그러나 그렇게 버티다가 결국 쓰러지는 장미,  서서히 정신을 빼놓으며 준비할 시간을 주지만 알고도 모른 척 허세를 부린고  걷고 달리고 뛰며 세월을 거부하고 막아보려 하지만 결국 받아들이고 만다. 

한송이 장미

꽃은 지지만 꽃이 남기고 간 열매가 생명을 이어가고 만남과 사랑으로 이어진다. 꽃이 핀다고 흥분할 일도 아니지만 꽃이 진다고 눈물을 흘릴 일도 아니다. 꽃이 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듯이 인간 또한 순리대로 따를 것이기 때문이다.

장미

옛날부터 장미꽃은 사랑. 기쁨, 아름다움, 순결을 상징으로 여겼다. 그중 붉은 장미는 사랑의 여신 비너스의 꽃이다. 또한 장미의 가시는 고통, 피, 순교를 의미하여 장미는 침묵, 비밀이라는 의미가 있다. 그래서 서양의 회의 장소에 은 장미가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것은 비밀을 상징한다.

아름다운장미

야산이나 바닷가 등에서 쉽게 접하는 야생 장미의 색깔은 보통 흰색, 연노랑, 분홍색이다. 그러나 우리가 일생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장미 색깔은 빨간색 혹 붉은색이라고 한다. 붉은색은 흔히 수분을 도와줄 곤충을 유인하기 위해 그런 색을 띠우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벌과 같은 곤충들은 색을 구분하지 못한다. 벌은 꽃의 자외선 파장을 보고 꿀이 있는 곳을 차 자아내기 때문이다.

장믺꽃

장미는 왜 빨간색이 되었을까. 장미가 빨간색이 된 것은 오로지 오로지 우리 인간이 빨간색을 좋아하며 오랜 세월 동안 육종학자들이 심혈을 기울여서 육종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주변 환경에 적응하지 않고 오로지 인간의 욕구에 의하여 육종 된 빨간색의 장미는 우리 인간의 관심을 끌 수는 있지만 벌과 나비의 관심을 끌 수가 없다.

당신에게 드리는 정열의 꽃 장미

인간의 관심을 끌 수는 있지만 벌과 나비의 관심을 끌 수는 없는 장미. 장미꽃 향기는 여성 호르몬을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서 여자들이 장미꽃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남자들이 프러포즈할 때  다른 꽃보다 장미꽃을 선물하는 것이다. 그만큼 성공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장미는 미와 사랑, 기쁨과 청춘의 상징이다. 그래서 신화에서는 미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나 사랑의 여신 에로스에게 바쳐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