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윤석열 대통령] 미국 상원-하원 의원단 대표 접견 "한미동맹 발전과 경제협력 강화"

by 구름과 비 2024. 3. 30.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방한 중인 미국 상원-하원 의원단 7명을 접견하고 한미동맹 강화와 경제협력 증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미국 상원-하원 의원단 대표 접견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의회가 한미동맹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에 감사를 표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자유, 민주주의, 법치의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인 한미 동맹의 외연이 군사안보뿐 아니라 경제안보, 첨단기술, 문화, 사이버와 우주 등으로 나날이 확장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또 경제안보의 최적 파트너로서 한미 양국 간 활발한 투자와 경제협력은 교역 증진, 일자리 창출, 인적 교류 확대 등 양국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앞으로도 호혜적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미국 내 진출한 우리 기업 지원에 대한, 미국 의회의 관심도 요청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밖에 전문 인력과 청년의 원활한 미국 진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문적 비자퀴터 법안 통과를 위한 의원들의 각별한 지원도 요청했다.

이날 방한 의원단은 한미동맹에 대한, 미국 의회 상하원 내 지지가 초당적이라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4월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방미로 한미 관계가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또 의원단은 윤석열 대통령의 용기 있는 사람들 상 수상을 축하했다. 정치적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시대의 변화를 직시하고 한미일 관계를 개선한 윤석열 대통령의 용기에 존경을 표한다고 설명했다.

의원단은 한미 동맹의 지속적인 발전과 양국 경제협력의 모멘텀 강화를 위해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북한 내 모든 개개인의 자유와 인권 증진을 위한 윤석열 대통령의 노력을 적극 지지한다고 설명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