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아름다운 가족] 아들과 함께 위험 무릎쓰고 간 이식 한 60대 남편 "아내 저렇게 보낼 수없다"

by 구름과 비 2023. 8. 18.
728x90
반응형

60대 남편과 아들이 자가면역성 간경변증을 앓고 있는 아내이자 어머니에게 간을 하나씩 이식해 준 사연이 알려졌다.

아름다운 고명자 가족.

특히 남편은 고령인 탓에 간 공여자로 적합하지 않았지만 그는 의료진을 수개월간 설득한 끝에 아내를 살릴 수 있었다.

18일 뉴스에 따르면, 10년간 병환으로 치료를 받아온  고명자 씨는 오랜 투약으로 인한 부작용 탓에 더 이상 치료가 힘든 상황이었다.

고명자 씨의 남편 서규병 씨와 아들 서현석 씨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자신의 간을 이식해 줘야겠다고 결심했다. 하지만 의료진은 서규병 씨가 고령이어서 수술을 할 경우 위험하다고 만류했다. 아들 서현석 씨 역시 간 절제가 가능한 정도가 일반적인 공여자의 수준에 못 미치는 상황이었다.

아내를 포기할 수 없었던 서규병 씨는 수개월간 서울 아산병원 의료진을 설득한 끝에 수술대에 오를 수 있었다. 그는 수술을 위해 퇴직 후 다니던 직장까지 떠났다. 서규병 씨는 저 역시 고령이라 간 이식 수술이 위험하다고 의료진이 만류했다며, 그래도 아내를 살릴 마지막 방법은 이건뿐이었다고 심경을 전했다.

수술 역시 만만치 않았고 서규병 씨 고령인 나이인 탓에 아들보다 2시간 30분 가량 더 늣게 깨어났고, 고명자 씨도 회복이 늦어져 3주 동안 중환자실 생활을 이어가야 했다.

서규병 씨 부자는 간절한 마음으로 고명자 씨의 모습을 유리창 밖으로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 점차 건강을 회복한 고명자 씨가 일반병실로 자리를 옮기자 이들은 안도할 수 있었다. 다시 건강을 되찾게 된 고명자 씨는 남편과 아들을 생각하며 아침마다 수술 자국을 매만지곤 한다.

고명자 씨는 기관절개술을 한 탓에 말을 할 수 없이 화이트보드에 쓴 비뚤비뚤한 손글씨로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모습도 보였다. 고명자 씨는 소중한 간을 줘서 매일 한 번씩 만지고 있어, 나는 괜찮아, 아들 엄마가 미안해, 잘먹고 우리 가족 행복하게 살자라고 적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