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광화문 광장] 따뜻한 봄 300만 명 "태극기·성조기 물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자유민주주의 수호"

by 구름과 비 2025. 2. 1.
728x90
반응형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대한민국바로 세우기 국민운동본부 주최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반대 국민대회는 본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광화문 광장, 따뜻한 봄 300만 명 태극기와 성조기 물결

1일 광화문역 인근에는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시민들이 행사장으로 향했다. 많은 시민들의 행렬로 인해 행사장에는 빈자리가 보이지 않았다.

행사장 곳곳에는 자유통일당 백만 송이 봉사단들이 참가자들을 인솔하고, 집회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커피나 핫팩을 나눠주고 있었다. 경찰들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장 곳곳에 배치됐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우파 시민단체들과 위헌정당해산국민운동본부는 더불어민주당 해산 서명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날까지만 해도 눈이 오는 추운 날씨였지만 이날은 4도를 웃도는 따뜻한 봄 날씨였다. 따뜻한 봄 날씨에 참가자들은 큰 목소리로 사회자의 말에 크게 답했다. 참가자들은 공수처 불법수사 중단하라',  Stop The Steal 등의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되자 본 무대가 있는 동화면세점부터 시청역 인근까지 시민들로 가득 찼다. 빈자리가 보이지 않자 아쉬워하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보였다. 참가자들은 교보문고와 광화문 인근에 모여 대형 스크린으로 본 행사를 참여했다.

대구에서 올라온 20대 남성 A 씨는 유튜버로만 행사를 많이 보다 보니 아쉬워서 직접 올라왔다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어서 노랐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는 주말마다 자주 올라올 것이라고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