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세상사는이야기] 이재명 정치범 호소인, "양심이나 있나? 소가 웃을 일"

by 구름과 비 2023. 2. 19.
728x90
반응형

이재명이 정치범 행세를 하는 모양이라는 것을 보고 국민들은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고 말한다.

소가 웃고 있다.

국민들은 전 세계 정치범들과 정치범 가족이 들고일어날 일이라며 국제 앰네스티가 격분할이라며 미얀마에 갇혀 있는 아웅산 수키 여사가 이재명을 정치범이라고 불러주려면 나를 정치범이라고 부르지 말라고 할 일이라고 할 것이다.

국제 앰네스티는 정치범이란 폭력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양심으로 인해 부당하게 처벌받는 자라고 했다. 이재명은 그러면 무슨 양심을 가졌기에 검사독재의 부당한 형사소추를 받고 있나 알아보자. 이재명은 전과 4범은 모주 정치와 무관하다. 즉 검사 사칭 정도다. 지금은 제삼자 뇌물, 배임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이재명은 이걸 국제 앰네스티가 양심수로 쳐줄는지, 아마 서류심사에서 떨어질 것이다. 유근필은 20대 때 국제 앰네스티 호주 지부에 의해 양심수 지명을 받은 적이 있다며 이런 소지자로서 이재명의 정치범 호소인 행세는 문제인 말마따나 무엄하다.

이재명이 정치범이었다는 걸 무슨 훈장처럼 내세우는 건  정말 역겹다. 그렇지만 양심수 되기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막대한 돈과 엮어선 더더욱 정치범 되기 힘들다. 최소한 몽둥이찜질과 물고문은 받아봐야 한다. 정식재판 아닌 군사재판도 받아봐야 한다. 이재명은 정치범 찡을 얻기 전에 우선 그런 자격 취득과정부터 이수하고 와야 한다.

국민들은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고 말한다.

이재명은 그런 일 없는 절차는 고사하고 검찰을 향해 오히려 평일엔 당무로 바빠 안 되고 토요일에나 출두하겠다고 한다니 세상에 그런 갑질 정치범이 있나고 했다. 이어 한심하고 철딱서니 없기론 가짜 정치범을 싸고도는 더불어민주당이다.

이재명 가짜 정치범을 잡아넣지 말라고 하려거든 차라리 북한 정치범 수용소에 있는 진짜 정치범 한 명이라도 내 달라고 하는 게 어떤가? 어느 모로 보나 그렇게 하는 게 참 진보다. 진보가 뭔 줄 알았기에 하필 이재명 감싸기 인가? 창피를 알아야지.....

*뉴데일러 논설고문 류근일 칼럼에서 좋은 글이라 적어 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