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윤석열 대통령] 여름 휴가 첫날 "통영중앙시장" 방문, 오징어/보리새우 등 직접 구매

by 구름과 비 2024. 8. 6.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 첫날인 5일 남해안 최대 수산시장인 경남 통영시장을 방문했다고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여름 휴가 첫날 통영중앙시장 방문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수행 인원을 최소화해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한 시간가량 통영시장 상인들을 만났다.

윤석열 대통령의 통영시장 방문은 지난해 3월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 참석차 방문한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시장에 도착하자 많은 상인들과 시민들이 대통령님, 사랑합니다, 윤석열을 연호하며 대통령을 환영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시민들과 악수하며, 더위에 잘 지내셨나요, 건강하십시오'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윤석열 대통령 여름 휴가 첫날 통영중앙시장 방문

윤석열 대통령은 수십여 곳의 상점을 돌며 상인 한 분 한 분과 악수를 하며 잘 지내셨나요, 고생 많으십니다며 격려했다. 상인들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오늘같이 무더운 날 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응원을 보냈다.

한 상인은 국민이 키운 윤석열이라는 대선 후보 당시 전단을 흔들며 파이팅을 외쳤고, 몇몇 상인들은 땀이 흐르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멀리서 부채질을 해주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시장을 돌며 오징어, 보리새우, 아귀채 등 다양한 해산물과 건어물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을 챙겼다.

50년간 통영중앙시장에서 반건조 생선을 판매해 온 한 어르신과는 좌판에 나란히 앉아 반건조 생선의 종류와 요리법에 대해 하나하나 묻고 이야기를 나눴다. 또 40년간 시장에서 장사한 어르신에게는 천연삼베 망과 효자손을 구매하며 어르신 건강하세요라고 손을 꼭 잡았다.

이어 축구선수 김민재 선수의 외삼촌이 운영하는 가게를 찾은 윤석열 대통령은 오징어회를 구매한 뒤 하이파이브하며, 김민재 선수에게 좋은 것 많이 먹이세요라고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사진 촬영을 희망하는 시장 상인들의 요청에 흔쾌히 응하며 따뜻한 환영에 연신 감사함을 표했다. 대구와 서울,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휴가를 나온 가족 및 커플들과도 일일이 사진을 찍었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군 시설에서 1박을 하고, 휴가 이튿날부터는 군 장교와 부사관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휴가 지전까지 현안을 놓치지 않으며 하나씩 챙겼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휴가지로 출발하면서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것과 관련 노약자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건설, 택배 등 현장 근로자와 농업인 등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관계 부처에 당부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농수산물 공급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지 작황 등 수급 상황을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관계 부처에 지시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