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대통령 실] "위대한 지도자 잊지 않겠다" 윤석열 대통령, 故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

by 구름과 비 2023. 2. 2.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2월 1일 경북 구미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했다.

고 박정희 대통령 생가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윤석열 대통령은 추모관에서 헌화와 분향 그리고 묵념을 올려 故 박정희 전 대통령에 예를 표한 후 박동진 생가 보존회 이사장으로부터 내부에 전시된 박정희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의 생전 사진에 대한 소개를 듣고 환담을 나눴다고 서면으로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추모관에서 헌화와 분향하고 전시관을 둘려보고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방명록에 위대한 지도자가 이끈 위대한 미래, 국민과 함께 잊지 않고 이어가겠습니다. 2023년 2월 1일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이라고 썼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오늘 대통령 방문을 맞아 2000여 명의 시민들이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입구 2km 전부터 윤석열 대통령님 사랑합니다를 연호하며 환영했고, 대통령은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생가 방문에 앞서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설립한 구미 금오공대를 찾아 금오공대는 국가 미래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을 가지신 박정희 대통령께서 1975년부터 대학 설립을 추진하고, 돌아가시기 한 달 전에 최종 재가를 해 1980년에 개교가 됐다며 박정희 대통령의 얼이. 숨결이 살아있는 바로 이곳이라고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드립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후인 2021년 9월과 지난해 2월 대선후보 신분으로 한 번씩 생가를 찾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또한 지난달 31일 전희경 정무 1 비서관을 대구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로 보내 생일 축하 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생일은  2월 2일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