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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카트를 사칭해 카드 발급을 안내하는 가짜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 것으로 드러나 주의가 요구된다.
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최근 자사 카드를 사칭해 카드 발급 접수 또는 신고 접수를 유도하는 문자가 불특정 다수에게 발송되고 있다며 고객에게 스미싱 주의를 당부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사칭 문자의 발신 번호 또는 상담번호로는 회신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휴대전화로 발송되는 카드 발급이나 신고 내역이라는 문자 메시지 속의 인터넷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안 된다고 전했다.
이는 신한카드뿐만 아니라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우리 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등에도 해당된다고 말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카드사가 고객의 휴대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해 보내는 메시지는 결제 내역이라면서 발급이나 신고 등 다른 문자 메시지는 일단 의심할 필요가 있으며, 이럴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는 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신용카드 모집인을 가장해 현금 48만 원을 제공한다며 카드 발급을 유도하는 금융사기도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즉 신용카드 모집인인 것처럼 현금 48만 원을 증정하고 장기 카드론 대출, 연회비 지원 등 각종 혜택을 준다면서 카드 발급을 유도하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는 수법이라고 했다.
이런 방법으로 소비자의 개인 정보를 취득한 뒤 카드 발급 조건이 미비하다면서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 정보를 작성해 달라고 요구하면서 금융 사기를 벌인다고 했다. 업계에 따르면 신용카드 정보를 작성해 달라고 요구하면서 금융사기를 벌인다고 했다.
업계에 따르면 신용카드 모집인은 연회비의 10%를 초과하는 경제적 이익을 제공할 수 없으며 문자메시지를 통한 비대면 모집을 하지도 않는다고 전했다. 또한 카드 업계 관계자는 카드 모집인과 직접 대면해서 카드를 신청해야 하며 문자나 이메일 등으로 개인 정보를 전송해 카드를 신청하면 안 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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