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한 피부 미용] 레이저 시술은 오히려 피부를 더 튼튼하게 한다.

by 구름과 비 2023. 1. 21.
728x90
반응형

설 연휴를 맞아 피부미용을 위한 각종 레이저 시술을 앞둔 이들이 많다. 피부레이저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고, 레이저 종류에 따라 점이나 기미 제게, 피부 톤 또는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피부 레이저 시술을 받으면 피부가 얇아지거나 민감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다

피부 레이저 시술의 효과는 잠시 뿐이고 시술을 반복할수록 피부가 얇고 예민해진다고 이야기한다. 피부 레이저는 정말 피부를 약하게 만들까... 모두가 고민하는데...?

미용 목적의 피부 레이저를 받으면 피부가 얇아지고 예민해진다는 말은 잘못된 이야기다. 레이저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고 오히려 피부가 두껍고 튼튼해지는 레이저가 존재한다. 일명 피부 레이저 시술에 사용하는 레이저들은 모두 의료용 레이저로 광에너지레이저를 특정 피부조직에 쬐어 각종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의료기기이다. 

레이저는 파장에 따라 크게 피부 표면에 영향을 주는 것과 진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구분한다. 표피에 영향을 주는 레이저는 보통 피부 전체보다 특정 병변부위에 사용하며, 잦은 간격으로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 전체를 예민하게 만든다거나 두께를 얇게 하지 않는다. 진피에 영향을 주는 레이저는 오히려 진피의 두께를 더 두껍고 치밀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즉 피부 레이저가 피부두께를 얇아지게 한다는 말은 성립하지 않는다.

아름다운 나라피부과 이상준 원장은 최근 많은 이들이 시술하는 초음파와 고주파 등 리프팅 장비들은 진피에 영향을 주는데, 이러한 레이저들은 진피두께를 더 두꺼워지게 만들어 피부를 얇게 하거나 예민하게 만들지 않고 오히려 더 튼튼하게 한다고 말했다. 물론 얼굴 전체에 피부 표피에 영향을 주는 박피성 레이저를 사용했을 때는 시술 후 피부가 얇아지고 예민해졌다고 느낄 수는 있다. 그러나 박피성 레이저도 전문의가 제대로 판단해 사용한다면 피부가 얇아진다거나 예민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다.

이상준 원장은 박피성 레이저를 얼굴 전체에 한다면 피부가 예민해질 수는 있으나 박피성 레이저는 주로 흉터 개선을 위한 국소부위에 시행한다고 말했다. 이상준 원장은 얼굴 전체에 박피성 레이저를 한다 해도 전문가가 개인의 피부두께와 피부의 발달 정도를 고려하고 재생능력을 판단하고 나서 시술하면 피부가 얇아지거나 예민해지는 문제없이 기대하는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최적의 시술결과를 안전하게 얻고 싶다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피부 레이저 시술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피부 레이저를 받고 나서는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며 사후관리를 신경 써야 피부가 충분히 재생돼 기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