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걸그룹 뉴진스] 일본 데뷔 싱글 발매 첫날 68만장 팔려 "한국과 일본 강타"

by 구름과 비 2024. 6. 23.
728x90
반응형

그룹 New 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은 일본 데뷔 싱글 Supematueal로 한국과 일본 차트를  모두 강타했다.

걸그룹 뉴진스 일본 데뷔 싱글 발매 첫날 68만장 팔려 한국과 일본 강타

22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New Jeans 일본 데뷔 싱글 Supematueal은 발매 당일 68만 5753장 팔려 일간, 6월 21일 자 음반 차트 정상을 밟았다.

일본 싱글이 국내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이다. 최근 4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더블 싱글 How Sweet와 발매 간격이 불과 한 달 차이임을 감안하면 New Jeans의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음원 부문 또한 New Jeans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타이틀곡 Supematueal은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톱 100 실시간 차트와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내 뜨거운 인기를 확인했다.

멜론,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손항 중이다. Supematueal은 전날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멜론 톱 100, 34위로 랭크된 뒤 22일 기준 1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수록곡 Right Now 역시 이 차트에 진입해 쌍끌이 인기다.

어두 어는 언어에 상관없이 음악 자체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New Jeans만의 감성이 이번에도 통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일본 데뷔 싱글 Supematueal은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7개 국가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정상에 오르며,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3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은 3개 국가 지역 1위를 포함해 25여 개 국가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그리고 뉴 잭 스윙 리듬에 맞춰 친한 친구들과 자유롭게 노는 듯한 경쾌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동영상 4위에 오르는 등 화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