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너와나] 고칼슘 채소 "상추"의 놀라운 효능

by 구름과 비 2023. 5. 24.
728x90
반응형

고칼슘 채소 상추는 칼슘의 양이 100g 기준 약 90~130mg 수준으로 우유 100mg와 비슷하거나 좀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

상추

칼슘은 수축에 관여하는 전해질로서 기능 및 골격의 건강뿐만 아니라 심혈관 건강, 다이어트 등등 수많은 생리활동의 재료가 되는 영양소이다.

성인병 관리 효과를 가진 채소 상추

상추는 수많은 in vitro 및 in vitro 연구에서 우수한 항고지혈증 및 항당뇨 활성을 나타냈다. 이러한 효능은 페놀화합물과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활용되는 조효소인 엽산을 비롯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혈당관리를 돕는 식이섬유, 에너지 대사 및 혈압조절에 이점이 있는 칼륨 등등 매우 다양한 영양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질환에 대한 이점을 보고한 연구도 확인된다. 상추는 성인병과 관련하여 보충시 이점을 기대할 수 있는 성분들을 매우 고르게 함유하고 있는 매우 뛰어난 가치를 가진 채소라고 볼 수 있다.

천연 눈건강 채소 상추

100~200g의 상추를 먹는 것만으로도 눈 건강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영양소인 루테인,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등 비타민A는 기초적인 영양학적 측면에서도 안구 기능의 원활한 유치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인 만큼 이점이 풍부하다. 눈의 건강을 위해서 천연 공급원인 상추를 비롯한 녹황색 채소를 가까이하는 것이 시력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상추는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상추는 락 투카 리움은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수면을 촉진한다.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 사람들은 저녁 식사에 상추를 추가하면 좋다. 상추에는 수면과 이완을 유도하는 락 투신이라는 또 다른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소화로 인한 수면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적절한 양의 저녁을 먹는 것이 기본이지만 상추는 비교적 푸짐하게 먹어도 소화로 인한 수면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적절한 양의 저녁을 먹는 것이 기본이지만 상추는 비교적 푸짐하게 먹어도 좋다.

상추는 다이어트에 좋다

상추는 식탁에 적극적으로 올릴수록 다이어트 효과를 발휘하는 채소이며, 특히 깻잎과 더불어 육류 및  회와 매우 궁합이 좋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상추에 싸 먹으면 열량의 섭취를 크게 감소시키면서도 포만감을 높일 수 있고 식물화학성분의 항산화 작용은 회와 같은 식품의 산패로 인한 위험을 감소시키는데도 기여하기 때문이다.

상추는 이상적인 체중 감량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칼로리 때문이다. 상추 1개는 5 칼로리만을 포함하고 있다. 더욱이 상추는 저칼로리 식단이지만 풍부한 다른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상추는 에너지 밀도가 낮고 로메인 상추는 95%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섬유질은 포만감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상추는 지방 함량이 매우 적다.

상추는 뇌 건강에 좋으며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암 위험에도 도움이 되며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