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과 영부인 김건희 여사" 설 명절 떡국 계란말이.

by 구름과 비 2023. 1. 23.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설 당일인 22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조용한 명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새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을 관저로 초정해 식사를 함께했다.

관계자는 전부터 요리를 즐겨온 윤석열 대통령이 조리사 대신 직접 설 떡국뿐 아니라 어묵탕과 계란말이, 만두 등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대접했다고 언론에 전했다. 또 남는 시간에는 반려견들과 산책을 했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모처럼 반려동물 밥까지 손수 다 챙겼으며 지난달 입양한 시각장애인 안내견 새롬이와도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조리사를 비롯한 관저 직원들 모두 각자 가족과 명절을 쇠도록 하고 관저에는 경호 인력만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4~21일 6박 8일 동안 UEA와 스위스 순방을 다녀온 직수 설 연휴를 맞이했다. 연휴 마지막 날이자 대체휴일인 24일부터 대통령실 내부 보고 등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다. 순방에서 역대급 투자 유치 등의 성과를 거둔 만큼 후속 조치에 속도를 내는 한편, 순방직후 곧바로 설 명절이 시작돼 국정 공백이 길어질 수 있어 하루 일찍 업무를 복귀하려는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새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대통령실 내부 보고에서 이번 UEA 국빈 방문에서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안 UEA 대통령이 약속한 300억 달러의 투자와 민간 분야에서 체결된 7조 5000억 원 규모의 투자에 대한 후속 조치 등을 집중적으로 당부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