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전투기 4대 호위 받으며 UAE 도착, 3박4일 UAE 국빈 방문 일정 시작.

by 구름과 비 2023. 1. 15.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4일 현지시간 오후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왕실공항에 도착해 본격적인 세일즈 외교에 돌입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왕실공항에 도착, 공군 1호기에서 내리며 인사하고 있다

UAE 방문은 윤석열 대통령의 새해 첫 순방이자 첫 중동 방문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UAE 대통령의 초청으로 UAE를 이날 공군 1호기가 UAE 영공에 진입하자 좌우 각각 2대씩 총 4대의 UAE 전투기가 호위비행을 펼치며 윤석열 대통령을 국빈으로 예우키도 했다.

아부다비 왕실공항에는 압둘라 알 나흐얀 외교장관, 수하일 알 마즈루이 에너지인프라부 장관, 누라 알 카이비 문화청소년부 장관, 알 무바락 아부다비 행정청장, 압둘라 알 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등 UAE  측 고위급 인사들이 나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영접했다.

대한민국 측에서는 류제승 주 UAE 대사 부부, 신민철 UAE 한인회장, 박형문 민주평통 UAE 지회장 등이 환영 행사에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파란색 넥타이와 짙은 남색 정장을, 김건희 여사는 베이지 투피스에 파란색 머플러를 착용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UAE 측 인사들과 차례로 악수를 하고 인사를 나눴다. 김여사도 영접 나온 인사들과 차례로 악수하고 인사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왕실공항에 도착, 공군 1호기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UAE에 머무르면서 원자력발전, 방위산업 수출 등 본격적인 경제외교에 나선다. 이 기간 중 모하메드 UAE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비롯해 국빈 오찬, 바라카 원전 방문, 경제 및 에너지 관련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UAE  국부펀드와의 투자협력도 논의한다고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