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새로운 국민의 나라] "박근혜 전 대통령" 곧 외부 활동 나설 것.

by 구름과 비 2023. 3. 23.
728x90
반응형

22일 유영하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금처럼 건강이 호전되면 가까운 시일 내 외부 활동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유영하 변호사.

박근혜 전 대통령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는 이날 공개된 영남일보와 인터뷰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그 누구보다 자신을 따뜻하게 맞아 준 대구 시민들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그래서 시민들을 하루라도 빨리 만나보고 싶어 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유영하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 건강 상태에 대해서는 처음 달성 사저로 내려왔을 때보다 많이 호전됐다면서도 오랜 수감 생활로 인해 건강을 많이 해쳤기 때문에 완전히 회복되진 않았다며,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대통령이 치매에 걸렸다, 제대로 걷지도 못한다는 유언비어를 퍼트린다고 하는데 사실이 아니다고 답했다.

유영하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아무도 안 만난다는 이야기가 있다는 질문에는, 전혀 아니다면서 외부에서 가족과 만나 식사도 하고 사저로 같이 돌아와 환담도 나눈다며 대통령 시절 청와대에서 함께 했던 참모와 장관을 지낸 분 중에서 보고 싶으신 분은 연락해 만났다고 했다.

또 언론인들과도 만나 만찬도 가졌다며 구체적으로 어떤 분들을 만났는지를 밝히는 것이 보도가 안 됐을 뿐이라며 만난 분들도 외부에 공개하지 않아 이러 이야기가 나온 것 같다고 했다.

유영하 변호사는 지금까지 건강 때문에 외부 활동을 최대한 자제한 것일 뿐 일부러 피한 것이 아니고 그럴 이유도 없다고 말했다. 시민들이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대통령을 먼발치에서라도 보고 싶어 사저에 온 많은 사람들에게 인사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에 대해 많이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곧 적절한 방법으로 소통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