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영탁·이찬원·정동원·송가인, 트롯 빅4 어덜트 컨템퍼러리 부문 확정

by 구름과 비 2024. 9. 25.
728x90
반응형

남녀노소 대한민국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덜트 컨템퍼러리 장르를 주도한 톱스타들이 국내 최고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전문지 일간스포츠가 새롭게 선보이는 코리아 그랜드 뮤직어워즈(KGMA)의 첫회 무대에 출격한다.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KGMA 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16일과 17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를 수놓을 어덜트 컨템퍼러리 라인업을 23일 공개했다.

어덜트 컨템퍼러리는 트롯을 비롯해 올해 꾸준히 사랑받은 성인가요 부문의 아티스트들이 대상이다. 영탁과 이찬원, 정동원, 송가인 등이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1회에 참여해 관객들과 축제를 함께 할 스타들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각인한 영탁은 '네가 왜 거기서 나와' 등 여러 자작곡들로 트롯붐을 일으킨 주인공 중 한 명이다. 특유의 흥겨운 리듬감과 고음으로 성인가요 팬들뿐 아니라 1020세대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힘센 여자 강남순'으로 드라마까지 활동영역을 넓힌 그는 최근 슈퍼슈퍼'라는 신곡을 발표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 방영된 TV조선 추석 특집 영탁쇼'는 종편 및 케이블 시청률 1위를 기록해 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찬또배기'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이찬원은 어린 시절부터 트롯신동'으로 이름을 날렸다.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전국구 스타가 된 이찬원은 시원한 창법과 꺾기로 트롯 가수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특파원 25시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진행솜씨로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다.

작사, 작곡한 참 좋은 날'로 팬들에게 선물 같은 노래를 선사한 그는 지난 17일 방송된 KBS 추석 특집 단독 쇼 이찬원의 선물'이 당일 예능 시청률 1위를 기록할 만큼 남녀노소의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트롯신동으로 일찌감치 얼굴을 알렸던 정동원 역시 다양한 연령층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다.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단숨에 주목을 이끌어낸 그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고 구필수는 없다'로 드라마까지 활동 영역을 넓혔다.

또 제작자로서 독립된 페르소나 JD1도 탄생시켰다. JD1은 첫 번째 싱글 후 엠 아이'로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올랐으며, 두 번째 싱글 에러 405'를 통해선 일본 진출에 성공했다.

또 명실상부 트롯여제'로 군림 중인 송가인은 내일은 미스트롯' 초대 진으로 대중에 얼굴과 목소리를 제대로 각인시켰다. 판소리 전공자로 특유의 한 맺힌 음색으로 대중의 마음을 웃고 울리며 트롯붐을 일으키는 데 큰 몫을 차지했다. 가인이어라'라는 인사말로 모든 게 설명된다고 할 만큼 탁월한 스탕성을 자랑한다.

한편 KGMA 조직원회는 앞서 11월 16일 MC는 뉴진스 멤버 하니와 배우 남지현이, 17일 MC는 에스파 멤버 원터와 남지현이 맡는다고 밝혀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시상식을 빛낼 1처 라인업으로 뉴진스와 니쥬, 에스파, 에이티즈, 제로베이스원, 태민 등을 발표해 K팝의 성대한 페스티벌을 예고했다.

KGMA 조직위원회는 어덜트 컨템퍼러리 부문 라인업 발표에 이어 2차와 3차 라인업 발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2024 KGMA는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K팝과 트롯, 밴드, 솔로 등 대중음악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