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2023년 기념 우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우정 사업 본부, "BTS" 등 기념우표 발행 예고.

by 구름과 비 2022. 12. 14.
728x90
반응형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우정사업본부 본부장 손승현은 BTS 기념우표 등 2023년 기념우표 총 23종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14일 발표했다. 

방탄 소년단

우본은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 기념우표가 2023년 발행되며 또 뽀롱뽀롱 뽀로로와 아름다운 우리말 등 다양한 기념우표도 출시한다.

우정사업본부 로고

기념우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 사건 및 뜻깊은 일을 기념하거나 국민정서 함양 등을 위해 발행하는 우표를 말한다. 평균 1년에 20여 종을 발행하며 기념우표 발행계획은 대학교수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우표 발행 심의 위원회를 통해 논의하며 선정된다.

대한민국 기념우표

BTS 기념우표는 청춘의 기록 이란 주제로 내년 상반기에 발행된다. 우표 디자인은 소속사 하이브 측과 협의해 결정될 예정이다. BTS는 21세기 대표 팝 아이콘으로 평가받으며 또 펜데믹 상황에서 전 세계인 마음을 음악으로 치유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와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등 음악 시상식에서 다수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며 덧붙였다.

아를다운 한글

또 2003년 첫 방송된 뽀로로 기념우표도 출시된다. 뽀롱뽀롱 뽀로로가 주인공이며 뽀로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다.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며 감사와 축하 의미를 담아 기념우표로 제작될 예정이다. 그리고 한글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아름다운 우리말 기념우표도 발행된다. 최근 외국어나 비속어가 남용되고 있는 만큼 올바른 한글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라고 말했다.

김상옥 의사

또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과 파브르 탄생 200주년  기념, 대한독립에 헌신한 외국인 등 인물에 대한 우표도 발행된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우표는  단순 요금납부 증표의 의미를 넘어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를 나타낼 수 있는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기념우표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