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구인구직 플랫폼] 설 연휴 안 쉬고 정상 영업 나설 것, 조금이라도 돈 벌어야 해. “설 연휴가 대목”

by 구름과 비 2023. 1. 20.
728x90
반응형

자영업자 4명 중 3명은 이번 설 연휴 쉬지 않고 정상영업을 나설 것이라고 말하며 단기 아르바이트생 모집에 나섰다고 한다.

설을 앞둔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청 주차장에서 열린 '2023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시민들이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아르바이트 포털 플랫폼 알바천국이 기업회원 18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6.7%가 올해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돈 벌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설 연휴는 총 4일로 전체 자영업자 중 절반에 가까운 45.0%가 연휴 기간 동안 하루도 쉬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휴에도 쉬지 않고 매장 운영에 나서는 이유는 조금이나마 수익을 창출하고 가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설 연휴 기간 매출에 대해서는 많은 자영업자들은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설 연휴 매출이 평소보다 높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에 아르바이트생 고용도 활발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번 아르바이트생에게 지급 예정인 설날 알바 시급은 평균 1만 1275원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아르바이트 포털 플랫폼 알바천국이 기업회원 18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6.7%가 올해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돈 벌어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바천국은 설 명절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해 설날 알바 채용관을 운영 중이라고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