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네이버웹툰] "타인은 지옥이다" 원작 영화 개봉... 내년 3월에는 "여신강림"까지, 日 극장가 도전

by 구름과 비 2024. 10. 13.
728x90
반응형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들이 일본 극장가 공개를 앞두고 눈길을 끈다. 만화 시장의 규모가 크고 디지털 만화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략적 요충지로 여겨지는 일본 시장 공략을 일환으로 본다.

타인은 지옥이다, 원작 영화 개봉

13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오는 11월 15일 타인은 지옥이다'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가 일본에서 개봉한다. 영화에서 주인공은 보이그룹 출신 연기자인 하치무라 린타로, 악역은 야나기 순타로가 연기한다. 또한 코다마 카즈토 감독이 연출한다.

2019년 완결된 웹툰 원작은 상경한 주인공 윤종우가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을 만나며 겪게 되는 기묘한 이야기를 그렸다. 연재 당시 글로벌 누적 조회수 8억 회를 기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웹툰이 완결된 해에 우리나라에서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드라마도 방영된 바 있다.

여신강림 원작 영화 개봉

내년 3월에는 웹툰 여신강림'을 원작으로 하는 실사 영화 공개도 예정돼 있다. 주연으로는 일본 유명 배우 기무라 타쿠야의 딸 코우키가 발탁됐다. 여신강림'은 평범한 여고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으로 자신감을 얻으면서 사랑과 꿈을 찾아가는 내용을 그린 웹툰이다.

웹툰 연재와 완결 전후 시점에 글로벌 누적 조회수만 51억 회를 기록한 대표 인기작이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졌으며 일본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U-NEXT에서 이달부터 공개된다.

웹툰 업계에서는 만화 왕국인 일본 시장에 공을 들이며 기회를 모색해 왔다. 일본 만화 열람에 익숙한 독자들이 디지털 만화인 웹툰을 시도하도록 대형작과 신작 키우기 등에 주력해 왔다.

이를 토대로 한국 웹툰이 일본에서 흥행하는 사례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여신강림'의 경우 네이버웹툰 일본어 서비스 라인 일본 만화의 성장을 이끈 인기작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라인 일본 만화 출시 10주년을 맞아 독자 수와 추천 수, 판매 수를 종합해 매긴 인기 순위에서 여신강림'은 상위 3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지식재산권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는 웹툰 원작 드라마나 영화가 향후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면 전 세계 이용자와 접정을 만들 수 있는 점에 주목한다. 드라마나 영화가 인기를 얻으면 웹툰 원작을 향한 관심이 자연스레 높아지는 점에도 큰 기대를 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