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대통령실] 정부 근로시간 일방 추진 불가 "노사와 충분한 대화하겠다"

by 구름과 비 2023. 11. 13.
728x90
반응형

대통령실은 13일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관련해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할 수 없다, 노동현장의 실태를 보다 면밀히 살펴보면서 노사 양측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많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용산 대통령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근로 시간 관련 대면 설문조사 결과와 관련해 브리핑을 열고 제도가 국민의 생활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은 또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참석을 중단하고 있는 한국노동조합 총연맹을 향해 복귀를 요청했다. 이도운 대변인은 지난 11일 전국노동자대회에서 한국노총은 언제든 책임 있는 자세로 대화하겠다고 밝혔다며, 책임 있는 사회적 주체로서 전향적 대화 의지를 보여준 것에 대해 다행이라고 했다.

이어 한국노총은 오랜 기간 사회의 한 축을 책임진 노동계 대표 조직이라며, 현재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중단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근로시간, 저출산, 고령화 등 중요현안이 산적해 있는데 대화 단절은 노사 모두에 좋지 않다며, 대화에 복귀해 근로시간 등 여러 현안을 함께 논의하기를 바란다.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노동계와 직접 만난 계획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하나하나 순서를 갖추 가면서 대화의 문을 열어가기를 희망한다며 말을 아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