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대한민국 1등 영업사원] 윤석열 대통령 모두 발언.

by 구름과 비 2023. 4. 27.
728x90
반응형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한/미 양국은 북한의 핵공격 시 즉각적인 정상 간 협의를 갖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미국의 핵무기를 포함해 동맹의 모든 전력을 사용한 신속하고, 압도적이며, 결정적인 대응을 취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정상회담 이후 공동기자회견을 하였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기자회견 모두 발언에서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직면에 상대방의 선의에 기대는 가짜 평화가 아닌 압도적인 힘의 우위를 통한 평화를 달성하기 위해 양국 간 확장억제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모두발언

우리 두 정상은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직면하여 양국 간 확장억제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의지를 위싱턴 선언에 담았습니다. 한미 양국은 북한의 핵 공격 시 즉각적인 정상 간 협의를 갖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미국의 해무기를 포함하여 동맹의 모든 전력을 사용한 신속하고. 압도적이며, 결정적인 대응을 취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한미 양국은 새로운 확장억제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 핵협의그룹을 창설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한미 양국은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여 핵과 전략무기 운영 계획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한국의 첨단 재래식 전력과 미국의 핵전력을 결합한 공동작전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한 방안을 정기적으로 협의할 것이며, 그 결과는 양 정상에게 보고될 것입니다. 미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도 정기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특히 한국 기업들의 투자와 사업활동에 특별한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미국의 인플레이션감축법과 반도체과학법이 첨단기술 분야에서 양국 간 공급망 협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긴밀한 협의와 조율을 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한미 동맹이 사이버, 우주 영역으로도 확장될 수 있도록 한미 상호방위조약을  사이버, 우주 공간에 적용하기 위한 논의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우주항공청과 NASA 간 협력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국방 분야의 FTA라고 볼 수 있는 국방상호조달협정 체결을 위한 협의도 가속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저와 바이든 대통령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정과 평화 구축을 위한 핵심 파트너로서 양국의 인/태전략 이행과정에서 더욱 긴밀히 협력하면서 지역과 글로벌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공조를 심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