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윤석열 대통령] 영암교회서 열린"이태원참사 1주기 추도예배" 참석 "안전위해 더 노력할 것"

by 구름과 비 2023. 10. 29.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안전한 대한민국이란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영암교회서 열린"이태원참사 1주기 추도예배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도 예배를 찾아 추도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우선 지난해 오늘은 제가 살면서 가장 큰 슬픔을 가진 날이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저와 같은 마음일 것이라며.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비통함을 안고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며, 불의의 사고로 떠나신 분들을 이분들이 사랑했던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분들이 사랑했던 대한민국에서 국민들이 누구나 안전한 일상을 믿고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바로 그 책임 이라며, 반드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그분들의 희생을 헛되게 만들지 않겠다는 다짐이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아울러 지난 한 해 정부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이란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