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한동훈 법무부 장관] 與 비대위원장 수락 "21일 장관 이임식"

by 구름과 비 2023. 12. 21.
728x90
반응형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1일 국민의 힘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하고 오후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 힘, 비대위원장에 한동훈 법뭅부 장관에게 맡긴다.

법조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한동훈 장관은 21일 오전 국민의 힘 윤재옥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 대표를 만나 비대위원장직을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는 21일 오후 5시쯤 정부 과천청사에서 한동훈 장관의 이임식을 열 예정이다.  한동훈 장관은 이날 오전 법무부 참모들에게 사직 의사를 전했다고 한다.

한동훈 장관은 그동안 김기현 전 대표가 국민의 힘 당대표직에서 물러난 이후 국민의 힘 비대위원장직을 맡을 가능성이 거론 돼왔다. 국민의 힘 상임 고문단도 지난 20일 당 지도부와 오찬에서 비대위원장에 한동훈 장관을 선임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으면서 이른 시일 내에 비대위원장 선임안을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동훈 장관은 앞서 지난 19일 국회에서 정치 경험 부족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세상 모든 길은 처음에는 다 길이 아니었다. 많은 사람이 같이 가면 길이 되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진짜 위기는 경험이 부족해서라기보다 과도하게 계산하고, 몸 사릴 때 오는 경우가 더 많았다고 했다. 한동훈 장관의 발언을 두고 사실상 비대위원장직 수락 의사를 표명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국민의 힘은 이르면 이날 오후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전국위원회 소집 공고를 내고 오는 25일 전후 전국위를 개최할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다. 한동훈 장관은 최고위와 전국위의 추인을 거쳐 다음 주 비대위원장에 공식 선임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