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The Da Vinci Code] 미국 소설가 댄 브라운 "2003년에 쓴 미스터리 추리소설"

by 구름과 비 2024. 5. 5.
728x90
반응형

기호학자 로버트 랭던이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조사하면서 시온 수도회와 오푸스 데이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가 마리아 막달레나와 결혼하여 아이를 가졌다는 사실을 두고 벌이는 사투를 추적하는 소설이다.

미국 소설가 댄 브라운 2003년에 쓴 미스터리 추리소설

소설의 제목은 살인 사건의 피해자가 남긴 메시지들을 말하는 것으로, 살인 사건의 피해자는 발견 당시 루브로의 드농관에서 벌거벗은 채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인체비례도 모습을 한 채 죽어있었고, 몸 옆에 수수께끼의 메시지와 함께 자신의 피로 배에 별 모양을 그려놓았다.

이 소설은 성배 전설과 마리아 막달레나의 역할에 대한 진실을 추측하는 내용으로 대중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로마 가톨릭 교회가 부정적으로 묘사되었기 때문에 여러 기독교 교파로부터 비난을 받았으며, 왜곡된 역사적, 과학적 사실에 대해서도 많은 비판을 받았다.

다빈치 코드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2006년 5월까지 6050만 부가 발행되었고, 44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장기 베스트셀러 1위 기록을 가지고 있다. 조직의 음모를 밝히는 스릴러 장르로, 댄 브라운이 2000년에 출간했던, 천사와 악마에 이어 로버트 랭던이 등장하는 두 번째 소설이다.

2004년 11월 랜덤 하우스는 160개의 삽화가  포함된 스페셜 일러스트 에디션을 출간하였다. 2006년에는 소니픽처스가 판권을 구입하여 톰 행크스를 주연으로 동명의 영화로 개봉하였다.

소설 다빈치 코드는 하버드 대학의 기호학 교수 로버트 랭던은 파리에 세미나를 위해 왔다가 우연찮게 루브로 박물관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경찰에 범인으로 의심받게 된 랭던은 피해자인 박물관 큐레이터의 손녀 소피 느뵈와 함께 거대한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하지만 그들을 향해 비밀 조직과 경찰의 추적은 점점 거리를 좁혀오는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