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大국적 결단] 윤석열 대통령 16일 방일 "한.일 정상회담" 개최.

by 구름과 비 2023. 3. 16.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이날 정상회담에서 한/일관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대한민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은 지난 2019년 문 정부의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사카를 찾은 이후 4년 만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도쿄에서 기시다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갖고 수출규제 해제와 한일 군사정보 보호협정 정상화, 강제동원 제삼자 변제 후속조치를 논의한다. 한/일 정상은 소인수 회담과 확대 회담으로 양국 관계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이를 발표할 예정이다.

두 정상은 이어 환영 만찬과 친교 시간을 통해 우의를 다진다. 한/일 관계의 난제였던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배상 문제와 관련해 대한민국이 일본 전범 기업들 대신 대일 청구권 자금을 받은 대한민국 기업들이 정부 산하 재단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는 제삼자 변제 안을 제시했고 일본이 이를 수용해 회담의 물꼬를 텄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결정이 미래 세대를 위한 결단이라고 강조해 왔다. 하지만 국내 여론은 굴욕외교라는 비판이 거세 회담 성과가 여론의 향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는 언론들의 취재는 전 세계적으로 찾아봐도 대한민국 가짜 언론들의 취재뿐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