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데스리가] 2023년 세계 최고 1위 김민재 등극 "피지컬-침착함-기술력-리더쉽 모두 갖춘 센터백"

by 구름과 비 2023. 12. 25.
728x90
반응형

글로벌 스포츠전문매체 Sportskeeda는 24일, 2023년 세계 최고의 센터백 TOP 5를 선정해 발표했다.

2023년 세계 최고 1위 센터벡 김민재 등극

매체는 더 이상 센터백이 수비만 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센터백이 수비만 한다는 전통적인 고정관념이 깨졌다고 말했다.

현대 축구의 센터백은 기술적 숙련도, 볼 플레이 능력, 그리고 경기에 대한 전술적 이해도 등을 갖춰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또 빌드업에서 중요한 톱니바퀴로 작동하는 현대 센터백의 정교한 볼 컨트롤, 정확한 패스, 포지션 플레이 등도 필요하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런 센터백의 진화는 게임에 역동성을 선사한다. 현대 축구의 센터백은 수비의 건고함뿐 아니라 팀 전체 플레이의 유동성과 창의성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런 자질을 갖춘 2023년 최고의 센터백 5인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영광의 TOP 1위에 김민재가 선정됐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며, 김민재는 2023 발롱도르에서 22위를 차지했고, 수비수 중 최고 순위였다. 그래도 정확하게 1위라는 순위에 이름을 올리니 더욱 영광스럽게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나폴리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무려 33년 만의 우승이었다. 김민재는 세리에 A 최우수 수비상이라는 영광도 얻었다. 시즌이 끝난 후 수많은 빅클럽들의 러브콜 속에 김민재는 독일 최강 바이에른 뮌헨을 선택했다.

매체는 김민재는 나폴리가 2022~2023 시즌 33년 만에 세리에 A 타이틀을 얻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 김민재는 순수한 신체적 강점을 넘어, 침착함과 기술적인 특성을 보여줬다. 이런 김민재는 세계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졌다고 평가했다.

또 지난여름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고, 이곳에서도 높은 수준을 선보이며 주전으로 자리를 잡았다. 바이에른 뮌헨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민재는 또 포백을 구축하는데 뛰어나고, 수비의 탁월한 리더십도 보여주고 있다고 찬사를 보냈다.

TOP 5 안에 든 나머지 4명을 보면, 5위는 리버풀 소속 비질 반 다이크, 4위는 아스날 소속 윌리엄 살리바. 3위는 레알 마드리드 소속 다비드 알라바, 2위는 맨체스터 시티 소속의 후베이 디아스 등 4명이 이름을 올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