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윤석열 대통령] 인천 서구 아라서해갑무에서 열린 "70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참석"

by 구름과 비 2023. 8. 29.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오후 인천 서구 아라서해갑문에서 열린 창설 70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 인천 서구 아라서해갑무에서 열린 70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참석

윤석열 대통령은 기념식 참석에 앞서 경인항 해상교통관제센터에 방문해 선박의 안전한 통항을 위해 24시간 불철주야 근무하는 센터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동, 서, 남해에 출동 중인 해양 함정과 화상으로 연결해 해양주권 수호와 국민안전을 위한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이 순간에도 현장의 최일선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해양경찰관 여러분과 가족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직, 전몰 해양결찰관들께 경의를 표하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건넸다.

또 바다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해양 사고의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에 안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해양경찰이 우리 바다를 안전하게 지켜줄 때, 대한민국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탄탄한 신해양강국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거칠고 참혹한 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다가 받는 어려움이 막중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지친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할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기념식 이후 해양 경비정 3005함에, 승함해 불법어선 단속과 해상인명 구조 등, 해상훈련 참관과 해상사열을 하고 앞으로도 강인한 해양경찰이 되길 주문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