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윤석열 대통령] 전례 없는 위기, "의료·연금·노동·교육" 4대개혁 완수해 "자유-번영" 길 열 것

by 구름과 비 2024. 11. 5.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은 전례 없는 위기와 도전에 직면했다며, 4대 개혁을 완수해 도약을 이루고 자유와 번영의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전례 없는 위기와 도전에 직면했다며, 4대 개혁을 완수해 도약을 이루고 자유와 번영의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전국 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축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축사에서 새마을운동의 정신은 근면, 자조, 협동이며 이 셋 가운데 핵심은 자조'라면서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정신을 국정기조로 삼으면서 대한민국은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은행이 한국의 경제성장이 중진구의 필독서라고 평가한 점을 언급하면서 K-팝, K-드라마 등 문화 대국으로 크게 도약하고 있는 것은 하면 된다는 믿음과 잘 살아보세'라는 의지로 온 국민이 함께 뛴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정신이 점점 사라지고 있어 많이 아쉽다며, 국민이 복지에만 기대면 그 나라는 발전할 수 없다. 국민이 주인의식을 갖고 스스로 잘 살기 위해 땀을 흘리고, 공동체 발전을 위해 합심해 노력할 때 국가도 성장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근면, 자조, 협동 정신을 다시 일으켜 도약과 번영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가족 여러분께서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 우리는 전례 없는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우크라이나 전쟁, 중동 분쟁 등으로 글로벌 안보와 경제 상황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렵고, 북한은 핵-미사일 위협을 넘어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규모 용병을 보내 우리 안보와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 또한 저출생 고령화, 저성장과 같은 구조적인 문제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가로막고 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위기를 기회로 바꿔낸 새마을운동의 정신이 절실하다며, 새마을정신을 다시 일으켜 우리 앞의 위기를 대한민국 대도약의 발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한 우리 앞에는 또 다른 개혁과제들이 놓여 있다. 의료, 연금, 노동, 교육 개혁의 4대 개혁은 당장 하지 않으면 국가 생존을 장담할 수 없는 절체절명의 구조개혁 과제라며, 개혁은 저항이 따르기 때문에 역대 정부들이 실패하고 포기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고 4대 개혁을 완수해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뤄내고 자유와 번영의 길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마을 지도자 대회 행사에는 김광림 새마을중앙회 회장을 포함해 1만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정부와 대통령실에서는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전광삼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새마을운동 유공자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과 함께,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를 외치며 새마을운동 비전선포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