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카타르월드컵]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는 역시 메시였다. [3 대 0]

by 구름과 비 2022. 12. 14.
728x90
반응형

아르헨티나는 14일 오전 4ㅣ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4강에서 크로아티아에 3 대 0 대승을 거뒀었다.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의 득점순간

아르헨티나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이후 8년 만에 결승에 올라갔다. 이로써 프랑스와 모로코 대결 승리 팀을 잡고 우승한다면 1986 멕시코 월드컵 이후 36년 만의 우승이 된다.

아르헨티나는 4-4-2, 크로아티아는 4-3-3 시스템을 사용하며 전반 리오넬 메시와 알바레스의 골로 아르헨티나는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경기 주도권은 아르헨티나가 잡았다. 아르헨티나는 공격 시에 많은 숫자를 크로아티아 진영에 투입해 수적 우위를 갖고 밀어붙였다. 메시가 중심이 되어 공격을 펼치며 크로아티아를 강한 압박을 가해 빌드업을 저지했다.

아르헨티나의 승리 세리머니

먼저 크로아티아의 페르난데스의 위협적인 슈팅이 나왔다. 전반 25분 페르난데스가 날카로운 슈팅을 보냈으나 리바코비치가 막았다. 잠시 후 전반 32분 아르헨티나가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침투에 성공한 알바레스를 리바코비치가 저지에  나섰으나 반칙을 범하면서 페널티킥을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메시가 성공하면서 아르헨티나가 앞서갔다.

또 알바레스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전반 38분 역습 상황에서 알바레스가 중앙성 부근부터 홀로 돌파를 하며 크로아티아 수비를 뚫어낸 뒤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41분 메시의 코너킥을 탈리아 피코가 헤더로 연결했는데 코스 트리아 리바코비치가 쳐내며 전반전을 마감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크로아티아는 오르시치와 블라시치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4분 브로조비치를 불러들이고 페트코비치를 넣어 공격 숫자를 늘렸으나 아르헨티나의 역습이 더 날카로워 후반 11분 알바레스가 밀고 갔는데 간신히 저지했고 후반 13분 메시 슈팅은 리바코비치가 막았다. 하지만 아르헨티나의 공격수 알바레스가 후반 24분 득점에 성공했다.

알바레스의 득점 모습

아르헨티나는 코레아, 포이스까지 넣어 수비를 강화하며 굳히기에 나섰다, 크로아티아는 막판까지 공격을 시도했지만 득점을 얻지 못하고 경기는 아르헨티나의 3대 0 대승으로 종료됐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