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 손흥민 리그 9호 도움, MOM에 팀내 최고 평점, 토트넘 4위 탈환 "노팅엄 3 - 1 완파"

by 구름과 비 2024. 4. 8.
728x90
반응형

토트넘의 손흥민이 리그 9호 결승골 도움으로 노팅엄을 3대 1로 완파하고 리그 4위를 탈환하며 현지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손흥민 리그 9호 도움, MOM에 팀내 최고 평점, 토트넘 4위 탈환

8일 새벽 2시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홈경기에서 노팅엄 포레스트를 상대로 3 - 1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전반 상대의 자책골로 리드를 잡은 토트넘은 노팅엄의 역습에 일격을 맞으며, 전반을 1대 1로 마쳤으나, 후반에 터진 미키 판 더 팬과 페드로 포로의 연속 골을 앞세워 안방에서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승점 3점을 추가하며 애스턴빌라와 승점 60이 같아졌지만, 골득실 +3을 앞서 리그 4위 자리를 되찾았다. 토트넘의 잔여 경기수 7경기가 애스턴빌라보다 1경기 많기 때문에 역전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토트넘이 현재 페이스를 유지하면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복귀에 성공한다.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로 출발해 시종 활발한 움직임으로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선제골도 손흥민 발끝에서 시작했다. 전반 15분 손흥민은 왼쪽으로 파고드는 티모 베르너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건넸다. 베르너의 크로스는 노팅엄 수비수 발에 맞고 자책골로 연결됐다.

손흥민은 1대 1로 팽팽하던 후반 8분 결승 도움을 기록했다.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스텝오버 후 옆에 있던 미키 판 더펜에게 공을 연결했다. 판 더펜은 공을 잡아놓은 후 왼발로 강력하게 때렸고, 공은 그대로 노팅엄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의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이자 시즌 9호 도움이었다. 후반 40분에는 회심의 슈팅이 골키퍼 맞고 골대를 맞는 아쉬운 장면도 있었다. 손흥민은 아쉽게 득점포를 가동하지는 못했지만 EPL사무국이 진행하는 공식 맨 오브 더 매치 팬투표에서도 득표율 52.3%로 1위를 차지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