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南北 낮과 밤] 엑스에 한반도 위성사진 올린 머스크 "남한은 환하고 북한은 깜깜"

by 구름과 비 2024. 1. 1.
728x90
반응형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31일 트위트 엑스에 남한과 북한의 위성사진을 게시했다.

한반도 위성사진

머스크는 낮과 밤의 차이라는 글과 함께 한반도의 야간 위성사진을 공유했다. 사진은 한밤 중에도 불빛으로 밝은 남한과 어둠에 잠긴 북한이 대조를 이룬 모습이다.

또 사진에는 미친 아이디어 : 한 국가를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체제로 반씩 쪼개 70년 뒤 모습을 확인해 보자라는 문구가 달렸다. 즉 경제난에 시달리는 북한의 심각한 전력 상황을 보여준다.

1950년 6.25 전쟁 이후 약 70년 만에 완전히 달라진 남북한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는 엑스에 한반도 위성사진을 올린 이유를 언급하지 않았고 다만 이날 게시물에 대해 미국의 유명 언론인 브라이언 크라센스타인은 공산주의자는 70년 뒤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기술 발전은 공산주의 존재 자체를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자본가는 공산주의자를 멸종시키는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면서도 자본주의가 기술에 적응해 부의 격차가 계속 벌어지지 않고 기술이 우리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이달 초에도 엑스에 자유보다 평등을 우선하면 실패한다고 말한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당선인의 과거  인터뷰를 공유한 바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