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반한 베트남 국민들 "SNS" 인기에 언론까지 집중보도

by 구름과 비 2023. 7. 4.
728x90
반응형

지난달 베트남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베트남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의 한 음식점에서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의 부인 판 티 타잉 떰 여사와 차담을 나눈 후 아오자이 패션쇼 출연진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일 대통령실은 베트남 국빈 방문 당시 김건희 여사의 활동에 대한 베트남 현지 언론 보도 내용과 SNS 게시글과 댓글 내용 등 반응을 소개했다.

지난달 23일 김건희 여사는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의 부인 판 티 타잉 떪 여사와 하노이의 한 음식점에서 만나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건희 여사는 떪 여사가, 한국과 베트남의 돈독한 우정의 상징이라며 선물한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착용했다. 이에 김건희 여사는 감사의 의미로 다음에 한국에 오시면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화답했다.

쏭 쩨 뚜오이 쩨 등 베트남 현지 매체들은 트엉 주석이 윤석열 대통령 부부를 맞이하는 공식 국빈 환영식을 다루며, 김건희 여사가 아오자이를 입은 모습을 집중 조명했다. 보도에 따르면 떪 여사는 김건희 여사에게 초록색이 잘 어울린다. 대한민국 정상 배우자로서는 처음으로 베트남 아오자이를 입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를 접한 베트남 누리꾼들은 아오자이가 잘 어울린다. 한국의 영부인은 차분한 태도가 고급스럽고 패션 감각도 뛰어나다. 여배우인 줄 알았다. 반했다. 아름다운 나라 한국의 영부인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바쁜 일정을 소화한 김건희 여사

이날 김건희 여사는 떪 여사와 함께 베트남 여성 전통의상도 관람했으며, 베트남 전통 음악과 한국 노래 사랑으로, 의 연주를 감상했다. 또 전통 연꽃차 등 다과를 함께하며 전통의상, 문화교류, 반려동물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이 밖에도 김건희 여사는 베트남 국빈 방문 과정에서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으며 김건희 여사는 22일과 23일 한-베트남 문화 교류의 밤 행사에도 참석했다. 김건희 여사는 베트남의 國父로 불리는 호찌민 묘소와 하노이 국가대학 등의 일정을 소화했으며, 24일 108 중앙군사병원을 방문해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수술 봉사 의료 단체인 스마일 포 칠드런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하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