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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

[맘스터치] 대한민국 No.1 수제 치킨버거. "밤 10시부터 줄 섰어요" 날 밤 샌 일본 소비자

by 구름과 비 2024.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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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No1 토종 버거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일본에 문을 연 첫 직영 매장에 1만 명 넘는 인파가 몰렸다.

한국에서 온 토종 버거 치킨, 날 밤 샌 일본 소비자.

맘스터치는 지난 16일 도쿄 시부야구에 문을 연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누적 1만 60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공식 오픈 전날인 15일 오후 10시부터 고객들이 매장을 찾아 이른바 오픈런을 했다. 16일 오픈 당일에만 약 3500명이 방문했다. 하루 평균 2300명, 1분당 3.3명이 매장을 찾은 수치다.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대비 약 46% 늘어난 수준이다.

매장은 현재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식 오픈 전부터 이미 2주 치 사전 예약석인 1만 3000석이 조기 매진되기도 했다. 지난 16일 정식 오픈 이후에는 이른 무더위, 비바람 등 궂은 날씨에도 아침부터 저녁까지 현장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이 지속되고 있다.

맘스터치가 지난 16일부터 내점 고객 105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향후 재방문 의사를 밝힌 고객 응답률은 96%에 달했다. 주요 재방문 사유로 기존 일본 시장 내 퀵 서비스 레스토랑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맛 75%을 꼽았다. 싸이패티 2장을 넣어 더욱 푸짐한 싸이 플렉스버거에 대해 응답자의 99.9%가 매우 만족으로 답했다.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팔린 버거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였다. 반죽부터 튀김까지 모든 공정을 매장에서 수제 방식으로 직접 조리하는 압도적인 맛과 품질로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치킨은 한국식 양념치킨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현지 트렌드가 반영된 듯, 매콤 달콤한 특제 양념소스로 버무린 닭다리살 순살치킨인 맘스양념싸이순살이 가장 많이 팔렸다.

퀵 서비스 레스토랑의 주요 소비 중 하나인 10대들의 반응도 뜨겁다. 일본의 소비 트렌드 조사 기관인 시부야 트렌드 리서치가 지난 15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2024년 봄 일본 고등학생이 꼽은 트렌드 10에서 첫 번째 트렌드로 선정됐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토종 브랜드로서 K-버거 대표라는 사명감을 갖고 맛과 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하면서 현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파트너사 찾기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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