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윤석열 대통령]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원진 오찬, 내년부터 지방 균형/발전 더욱 강력하게 추진.

by 구름과 비 2022. 12. 23.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원진과 함께 22일 내년부터 지방 균형발전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원진과 함께

윤 대통령은 이날 지방의회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원진과 오찬 간담회에서 국가경쟁력 확보는 중앙과 지방이 힘을 합칠 때 가능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고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올해 국제경제가 불안하고 한국경제도 어려웠지만 중앙과 지방이 협력해 잘 대응해왔다며 내년에도 어려운 경제 여건이 예상되지만 위기는 기회인 만큼 성장과 발전의 발목을 잡는 비효율을 제거하면 비약적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했다.

이에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국정과제를 추진하는 데 있어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특히 지방시대 과제에 대해서는 시도의회가 일치단결해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며 지난 15일 국정과제 점검 회의 당시 지방시대에 대한 대통령의 강한 의지를 확인하고 큰 힘을 얻었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원진과 함께

또 김 의장은 지방의회 의장활동비 현실화 지방의회 기본법 제정도 건의했다. 그러자 윤 대통령은 2003년 이후 20여 년 동안 동결된 의정활동비 현실화와 지방의회기본법 제정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국회와 협력해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앞으로 지방의회와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지방 현안을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며 중앙과 지방이 강력히 연대해 국정 수행의 동반자로서 함께 가자고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