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방

[제78주년 광복절 경축] 윤석열 대통령 "담대한 구상 흔들림 없어...압도적 힘으로 평화 구축"

by 구름과 비 2023. 8. 15.
728x9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대북 인식을 확고히 했다. 특히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한-미-일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마포구 이화여자대학교(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가해 경축사를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서울 마포구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가해 경축사를 진행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과 750만 재외동포 여러분 오늘은 제78주년 광복절이 다며,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순국선열들과 애국지사들께 경의를 표한다. 유가족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독립운동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이자 자유와 인권, 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건국 운동이라며 단순히 빼앗긴 주권을 되찾거나 과거의 왕정국가로 되돌아가려는 게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또 자유와 인권이 무시되는 공산전체주의 국가가 되려는 것은 더욱 어이었다며, 우리의 독립운동은 인류 전체의 관점에서도 보편적이고 정의로운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보편적 가치를 지켜온 선열로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보편적 가치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진 선열을 제대로 기억해야 한다며, 이를 기억하는 게 국가 정체성이자 국가 계속성의 요체라고 소리 높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