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조선의 진짜 변호사] 봄툰 플랫폼 대표 사극 웹툰 "조선변호사"가 금.토 드라마로 탄생했다.

by 구름과 비 2023. 3. 30.
728x90
반응형

키다리스튜디오가 운영하는 봄툰 플랫폼의 대표 사극 웹툰인 조선변호사가 드라마로 제작돼 MBC에서 이달 3월 31일 첫 방송이 된다.

강한수가 조선의 공주이자 민초들을 보살피기 위해 신분을 숨긴 이연주를 만나는 장면.

MBC 새 금. 토 드라마 조선변호사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다.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 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라고 말한다.

김승호 감독이 연출을 맡고 우도환(강한수 역), 김지연(이연주 역), 자학연(유지선 역), 천호진(유제세 역), 최무성(주영우 역), 이규성(동지 역), 송건희(이 휼 역), 한소은(강은수 역), 남경읍(최수용 역), 최병모(임상호 역) 등이 출연한다.

조선변호사는 억울한 사연을 가진 자들의 누명을 풀어주기 위한 부서 외지부, 그중 속물인 강한수가 조선의 공주이자 민초들을 보살피기 위해 신분을 숨긴 이연주를 만나 거대한 스캔들에 휘말리게 돼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웹툰 조선변호사는 정호락 글 작가의 탄탄한 스토리가 심재용 그림 작가의 그림을 통해 캐릭터들의 감정선이 세심하게 표현된 작품으로 조선시대 백성들의 고충과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다. 또 조선변호사는 2015년 봄튠 플랫폼의 출시부터 8년간 연재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 사극 작품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