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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철학과 당시 임직원이 담긴 포니쿠페가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에 의해 완벽하게 재현됐다.
18일 현대차는 이탈리아 레이크 코모에서 현대 리유니온 행사를 열고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의선 회장을 비롯해 주요 전현직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현대 리유니온은 현대 자동차의 과거를 되돌아보며 미래를 향한 현대차의 변하지 않는 비전과 방향성을 소개하는 해리티지 브랜드 플랫폼이다.
정의선 회장은 정주영 선대회장의 1970년대 열악한 산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완벽하게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나라는 심지어 항공기까지 무엇이든 생산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독자적인 한국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실현했다며 이탈리아, 한국을 비롯해 포니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해 11월 시작한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차는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것이었다.
현대차는 포니 쿠페 콘셉트를 원형 그대로 복원해, 포니 개발을 통해 자동차를 국가의 중추 수출산업으로 육성해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염원했던 정주영 선대회장의 수출보국 정신과 포니 쿠페를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했던 당시 임직원들의 열정을 되짚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작업은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와 그의 아들인 파브리치오 주지아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탈리아 디자인 회사인 GFG 스타일의 설립자 겸 대표인 조르제토 주지아로는 포니와 포니 쿠페 디자인을 시작으로 포니 액셀, 프레스토, 스텔라, 소나타 1,2세대 등 다수의 현대차 초기 모델들을 디자인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포니쿠페는 현대차의 첫 독자 모델이자 한국 최초의 고유 모델 승용차로 기록된 포니 1보다 앞서 개발된 차종이다. 포니 쿠페는 쐐기 모양의 노즈와 원형의 헤드램프, 종이접기를 연상케 하는 기하학적 선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포니 쿠페는 모터쇼 공개 이후 양산 직전까지 개발됐으나 1979년 석유 파동으로 중단되면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후 홍수 등 자연재해로 도면과 차량이 유실되면서 한동안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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