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2카타르월드컵]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4 : 3", 4강 진출.

by 구름과 비 2022. 12. 10.
728x90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아르헨티나가 오렌지군단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에서 4 : 3으로 승리했다.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10일 열린 네덜란드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승리한 뒤 기뻐하고 있다

남미의 강호 아르헨티나가 8강전에서 네덜란드를 만나 4 : 3 승부차기로 누르고 4강에 진출하게 되었다. 아르헨티나의 승부차기 첫 골은 메시가 기록했다.

4강 진출을 기뻐하는 메시

마지막으로 월드컵에 나선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네덜란드를 꺾고 월드컵 4강에 진출했다. 아르헨티나는 10일 네덜란드와의 8강전에서 2 : 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 : 3으로 승리해 크로아티아와 14일 오전 4시 루시일 스타디움에서 결승행 접전을 놓고 맞붙는다.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는 초반 탐색전을 벌였다. 지면 떨어지는 토너먼트 특정상 양 팀 모두 실점을 막는 안전한 경기 운영에 나셨다. 아르헨티나에 활기를 불어넣은 것은 메시. 메시는 전반 22분 페널티 에어 리그 정면에서 과감하게 왼발 슈팅을 날렸으나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하지만 전반 35분 메시가 페널티 에어리어  정면에서 찔러준 패스를 나우엘 몰리나가 마무리하며 아르헨티나가 앞서 나갔다.

네덜란드는 전반전 슈팅이 1개에 그치는 등 다소 무기력한 경기를 했다. 후반에도 경기 영상은 변함이 없었다. 아르헨티나는 네덜란드의 공격을 막아내며 메시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갔다. 후반 27분에는 마르코스 아쿠냐가 드리블하다 얻어낸 페널티킥을 메시가 골로 연결했다. 메시의 통산 10번째 월드컵 득점이었다.

네덜란드 선수들이 10일(한국 시각)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패배한 뒤 아쉬워하고 있다

네덜란드는 후반 33분 멤피스 데파이를 빼고 장신 바우트 베흐 호르스트를 투입했다. 베흐 호르스트는 투입 5분 만에 크로스를 머리를 받아 골을 기록했다. 네덜란드는 경기 종료 직전 극장골로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페널티 바깥에서 얻은 프리킥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두 팀은 연장전에서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경기는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승부차기의 영웅은 아르헨티나의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였다. 마르티네스는 네덜란드의 1번 키커 버질 판 다이크, 2번 키커 베르 하우스의 슈팅을 모두 막아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 등 세명의 키커가 모두 골을 성고 하며 4강 진출을 확정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